• 방학 중 필요한 영어공부 영어독서로 효과 높이기
  • 2021-08-23
안녕하세요. 리틀엔입니다.

여름방학을 통해 여러 공부와 자신만의 학습 계획을 실천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방학이란 시간 동안 독서가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데요.

독서는 일반적으로 좋다는 점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영어독서의 경우 그 효과를 인지못해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문법의 기초부터 영어 작문 실력까지 높여주는 영어독서의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독 _ extensive reading

다독은 무작정 많은 책을 읽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목표를 정해 다양한 형색의 책을 읽는 것입니다. 무조건 많은 책을 읽다보면 내용을 이해하고 습득화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일주일에 적어도 1~2권 정도 읽는 것이 좋습니다.

책을 읽을 때는 저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모르는 단어는 습득해야 하지만 자칫 지루함을 느낄 수 있으니 평소 혼자서 독서를 즐겨하는 경우 이 방법이 적합합니다.








2) 정독_ intensive reading

정독의 경우 책을 읽을 때 최대한 집중력을 발휘하며 하나하나 머리 속에 새기는 방법입니다. 영어 지문이나 문장을 어느정도 읽을 수 있을 때 이 방법을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정독은 책을 한 번 읽은 뒤, 또 다시 읽으며 처음에 알지 못했던 부분을 이해한다는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는 학습태도가 중요합니다. 그림이 있을 경우 그림이 의미하는 내용, 문맥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단어나 어휘도 함께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3) 속독_ speed reading

속독은 말 그대로 빨리 읽는 것으로 정독과는 반대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단어의 뜻에 의미를 두지 않고 전체적인 의미 파악에만 중점을 두어야 하며, 속독 방법을 통해서 영어독서를 꾸준히 하다보면 빠르게 읽으면서도 책의 내용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또한 영어 어휘를 많이 습득할 수 있으므로 순간 집중력도 좋아지는 영어독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