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듣기평가 대비 영어 듣기에 도움이 되는 공부법
  • 2021-10-18
안녕하세요. 리틀엔입니다.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다보면 본인만의 학습목표와 실현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게 됩니다. 예를 들어 중간고사 시험에서 백점받기, 일주일 간 단어 100개 외우기 등 종류는 다르지만 스스로 목표와 의지가 생긴다면 영어공부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학습목표가 중요한만큼 영어듣기평가 만점을 위해서도 평소 영어 듣기 공부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금주 진행되고 있는 영어듣기평가,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 해설지와 답안은 가장 마지막에 확인하기


공부를 하면서 흔히하는 실수 중 하나가 틀린 문제가 있을 때 바로 해설지나 답안지를 보는 것입니다. 잘못된 행동이라 할 수는 없으나 듣기 실력을 높이는데 있어서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영어 듣기 공부법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해설지와 답안을 최대한 문제에 대한 고민 이후 보는 것이 좋으며 풀이과정 중 막힘이 있다고 해설을 바로 보는 것이 아니라 듣기 실력 자체를 향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어는 최대한 많이 보고 외우기


단어는 영어의 기본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단어가 너무 많다보니 모든 것을 알기란 어렵지만 본인이 필요로 하는 영역 내 필수단어만큼은 확실히 습득하는 것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어를 많이 알고 있으면 문제 흐름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으므로 영어 듣기 공부법을 실천하며 실제로 영어 대화 등에 귀를 열리게 하는 방법이 됩니다.








○ 복습은 꼭 실천하기


영어 뿐 아니라 모든 과목에 복습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틀린 문제나 자신이 유독 부족하다고 느끼는 영역은 꼭 반복학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풀이 시 빠른 시간 내 많은 양을 푸는 것도 좋지만 얼마만큼 이해했는지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문제 하나를 풀더라도 정확히 이해하고 습득해야 합니다.









○ 여러 매체를 통해서 들어보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영어에 대한 귀를 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최대한 많이 들어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사람마다 학습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누구나 다 하는 공부법 보다는 본인 자신에게 가장 맞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이에 기본적으로 듣는 시간을 최대한 늘리고, 배우는 과정은 쉽고 흥미를 유지해 학습효과를 높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