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 독해 잘하는 방법 직독직해를 통해 문제풀이 시간 줄이기
  • 2022-04-19
안녕하세요. 리틀엔입니다.

영어의 기본이라면 독해가 빠질 수 없습니다. 영어 독해는 사람마다 선호하는 방법이 달라 독해를 하는 시간 역시 천차만별인데요. 학생 입장에서는 쪽지시험부터 학기별 시험, 모의고사, 수능까지 영어 독해 잘하는 방법을 통해서 빠르게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시간 분배가 무척이나 중요하기 때문에 직독직해를 비롯해 독해를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1) 두 번 읽는 습관 줄이기


영어는 시간과의 싸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만약 모르는 지문을 두 번 이상 읽는 습관이 있다면 실제 시험에서 시간 소모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최대한 지문에만 집중해 무의식적으로 읽는 것이 아닌 문제를 파악해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전에서 정확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핵심내용 파악을 위한 연습을 꼭 병행해야 합니다.







2) 모르는 단어는 넘어가기

영어 독해 잘하는 방법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단어입니다. 시험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왔다 하더라도 그 단어 하나에 집착해 시간을 빼앗겨서는 안됩니다. 단어를 모른다면 과감히 넘어갈 수 있어야 하며, 전체적인 문맥을 통해서 유추할 수 있는 학습법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르는 단어에 얽매이는 것은 시험에 큰 방해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3) 앞 or 뒤 3줄 공략하기

영어 시험에서 제목이나 주제를 찾는 문제가 나온다면 기본적인 지문을 볼 때, 대부분 미괄식이나 두괄식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독해 시간이 부족하다면 앞 혹은 뒷부분에 나오는 3줄을 포인트로 공략해 문장을 빠르게 읽다보면 시간 단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완벽한 해석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간이 부족할 때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직독직해 제대로 하기

영어 독해의 중점은 바로 직독직해입니다. 직독직해는 시간을 단축시키는데에 큰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지문을 끊어 읽어 내용을 파악하고 그 후 문제를 풀면서 다시 읽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떤 단어가 헷갈리고 어떤 문장이 어려웠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